- canvas를 사용할거고, 거기서 drag n drop 기능을 이용해서 네모 조각을 움직이는 기능을 구현한다
- 특정한 조각의 배열이 순서를 이루면 정답으로 인정한다
- 네모 조각을 진짜 직소 퍼즐 조각처럼 만든다
드래그 구현 시작
1. three.js는 z축의 값을 raycaster()로 계산한다.
ray casting이란: https://en.wikipedia.org/wiki/Ray_casting
일단, 아래 코드가 빈 배열을 반환한다.
const intersects = raycaster.intersectObjects(scene.children);
암튼 개삽질 끝에 마우스 감지는 끝났다...
다음은 이제 똑같은거 3개 정도 만들고 드래그해서 다른거 위에 올려놓는 테스트 해봐야겠다.
참고 문서
https://webdoli.tistory.com/53?category=9599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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