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나날들/팁 공유

2018 오산 예비군 훈련소 - 예비군 훈련 빨리 끝내는 꿀팀 공유


인사 및 설명 생략하고 바로 시작합니다.


일단 위치는 다들 지도로 보셨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1. 목진지 전투 1을 오전에 끝내라


올해부터 바뀐게 있나본데 아마 각 조 조장이 처음 받을 훈련을 선택할 수 있는 제도가 생긴걸로 알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암튼 왜 이걸 먼저 오전에 끝내야 되냐면 오후부터는 각 조들이 이미 한 훈련들이 서로 중복되는 것이 많기 때문에 여기서부터는 훈련 대기 시간이 오전에 비해 굉장히 길어지게 됩니다. 훈련 중 제일 시간이 오래 걸리는 목진지 전투 1을 먼저 끝내면 자연스럽게 오후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훈련을 모두 끝낼 확률이 크기 때문에 집에 빨리 갈 수 있게 됩니다. (훈련 먼저 끝난 조 순서대로 갑니다.)


2. 사격을 잘해서 그냥 가장 빨리 가는 조가 되어라


이것도 올해부터 바뀐건데요, 사격 점수의 평균이 가장 높은 조가 그냥 다른거 상관 없이 바로 칼퇴근입니다. 일단 그러기 위해서는 모든 조의 사격이 끝나야 겠죠.. 제가 오늘 확인해 봤는데 사격으로 가장 먼저 가는 팀하고 3번째로 가는 팀하고 별로 차이가 안나더라구요. 이거는 모든 조원이 다 잘해야 되니 일단 접읍시다.


3. 그냥 마음을 비우자


어차피 거기서 일하는 사람도 사람이니 그냥 빨리 보내고 싶어합니다. 굳이 오래 사람 붙잡고 있으면 그쪽도 피곤하고요. 아무리 늦게 끝난다고 해도 5시니 마음을 비우시고 자연과 하나되는 기쁨을 누립시다.



가장 큰 팁은 1번인데요, 목진지 전투 1하고 2 둘중에 하나만 오전에 잡고 가면 상위 조 안에 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안전한 예비군 훈련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