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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직소퍼즐] 직소 퍼즐 만들기 (8) - raycaster 확인

- canvas를 사용할거고, 거기서 drag n drop 기능을 이용해서 네모 조각을 움직이는 기능을 구현한다

- 특정한 조각의 배열이 순서를 이루면 정답으로 인정한다

- 네모 조각을 진짜 직소 퍼즐 조각처럼 만든다

 

어제 배낀 코드가 raycaster가 동작을 안하는 것 같다. 

설명대로라면 빛이 가장 먼저 닿은 거리에 있는 object가 반응해야 하는데, 뒤에 있는놈이 반응을 한다.

 

대충 원인은 파악했으니, 이걸 수정해보자.

 

 

https://threejsfundamentals.org/threejs/lessons/kr/threejs-picking.html

 

 

다음에 할 일

 

1. raycaster 동작하도록 수정

2. 3D객체 z 축 position 생성 순서, z 값 말고 제어할 값 찾아보기

3. 코드 리팩토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