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록

부의 수레바퀴

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62763858&orderClick=LAG&Kc

 

부의 수레바퀴 - 교보문고

월급 50만 원 정비공, 20억 자산가 되다! 부의 원칙에서 구체적인 방법까지, 당신을 위한 실전 생존법!! 저자 ‘낯선 곳에서의 아침’은 가난한 집안 형편으로, 젊은 시절에는 지금의 자신을 상상

www.kyobobook.co.kr

 

누가 추천해서 읽었더라? 기억은 안남.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전체적으로 일머리가 있으신 분 같았다. 특히 현업에서 실제로 많이 구르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저자가 가끔 인용하는 책의 구절이 있었는데 내가 읽었던 책들이 많아서 뭔가 하고 봤더니 역시 이분도 세이노 선생님의 책을 읽으신 분이었고, 카페서도 활동한 적이 있으신 분 같았다. 뭔가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은 세이노 선생님 영향을 많이 받고 그분을 닮으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 나 또한 그렇다.

 

하지만 나는 내 안에 나태함을 어느정도 알고 있고, 그 부분을 가끔씩 풀어주지 않으면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고, 또 그게 전체적으로 삶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몇 번 경험해 보았기에 이런분들처럼 빡세게는 살지 못한다 ㅠㅠ 노력하는 것도 좋지만 나를 먼저 인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하지만 책을 누군가에게 추천할 것인가? 라는 물음에는 글쎄... 굳이? 이정도 이다. 일단 너무 두껍고 이런 책 류의 특성상 했던 말 또하고 약간 그런게 없지 않아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의 압축본이 전에 포스팅 한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21가지 방법' 인 것 같다. 이 책은 100페이지 정도밖에 안되고 번호로 넣어서 정리되어있기 때문에 술술 넘어간다. 단, 저자가 외국인이다.

 

3월에 읽기 시작한 첫 책이고 다음에 2회독을 할지 안할지는 모르겠지만 한다면 추가로 이 포스팅에 좋은 구절도 적어둘 생각이다.

 

3월이 벌써 25%나 지났다. 내가 책을 많이 읽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별로 못읽는다. (저번달에는 3권 읽었다)

더 열심히 읽고, 정리하자.

 

2021/02/13 - [독서록] -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21가지 방법